본문 바로가기

초록DAILY/초록이의 일상다반사

초록이 다이어트식단 :: 두부참치김밥



초록이 다이어트 식단 :: 두부참치김밥


오늘은 집에 있던재료를 활용하여 다이어트용 김밥을 만들어봤어요.
자가 되지 않기위해 식단관리를 좀 해야겠다 생각이 들더라구요 ^^
두부가 유통기한이 4일밖에 남지 않았길래 어떻게 해먹을까 고민하다가 김밥 밥대신 넣어보자 생각이 들었어요.





비주얼은 진짜 대박이에요!
사진은 노트9으로 촬영한거라 화질은 카메라보다 좀 많이 떨어집니다. ㅎㅎ

두부김밥안에 들어간 재료 ::

김, 두부, 참치, 마요쬐끔, 소금쬐끔, 깻잎, 맛살, 햄, 단무지, 계란, 맛살, 청양고추, 참기름

소금이나 마요네즈를 아예 안사용하기엔 너무 맛이 심심할 것 같아서 티스푼으로 3번정도 넣어 두부와 참치에 간을 했습니다.

제일 중요한 포인트는 두부의 물기를 쫙 빼주는 것이에요.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저는 면포에 넣고 쫙 짜주었습니다. ^^
사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물기가 남아서 김이 조금 흐물흐물해지더라구요..
다음엔 불에 살짝 볶아서 넣어볼까 고민하고 있어요.

맛은요!! 제가 먹었던 김밥중에 제일 맛있었어요!!
청양고추가 신의 한 수였던 것 같아요.
매콤하면서도 안에 재료가 잘 어우러져서 맛이 없을 수가 없는 조합입니다.
엄청 맵지도 않고 딱 적당한 매움이어서 먹기가 너무 좋았어요.




다이어트식단인데 이렇게 맛있어도 되나 싶을정도로 맛있어요. 물론 직접 만들어먹으니 더 맛있는것도 같아요.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라잖아요!^^

두부김밥 한번 도전해보세요!
이 김밥조합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