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록DAILY/초록이의 일상다반사

구글 애드센스 :: 한번에 승인받기?? (승인받는 방법)



구글 애드센스 :: 한 번에 승인?? (승인받는 방법)



오늘은 정말 힘들고 속상한 하루를 보냈었어요.
영상 디자인 컨펌받는데 멘탈이 탈탈 털렸습니다만, 이메일을 보다가 이게 무슨일이람!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됐더라구요!!
한줄기의 희망이랄까 한줄기의 빛을 보는 기분이었습니다.
그래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어떻게 받았는지! 광고를 어떻게 삽입을 하는지! 방금 유튜브를 열심히 보면서 따라해보았거든요^^
제가 의외로 컴맹이라서 어려운 방법들은 시도하지않고 쉬운 방법만 열심히 배워왔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그 기준은 자세하게 모르겠습니다만 저는 한방에 승인 받는 것은 실패했어요. ㅎㅎ
블로그를 시작한 지 한달쯤 되고나서 처음에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일주일 후 신청결과알림이 왔었습니다.
그러나 이용신청 거부가 되어 알림이 오더군요..




바로 이렇게 검토 결과 프로그램 기준을 충족하지 못했다고 하며 거부가 떴었습니다.
애드센스 들어가서 그 이유를 보니까 저품질관련 어쩌구저쩌구 써있는데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우선 여러가지 시도를 해보았습니다.

첫번째, 올린 게시물 내에 링크를 삭제하기
블로그 내 게시물들이 서로 이어지면 스토리 처럼 이어질 수도 있고 좋을 것 같아서 여러개씩 링크를 걸어두었는데 혹시 이게 문제가 될 수 있지 않을까해서 링크를 다 빼고 게시물만 딱 올라가도록 수정하였습니다.

두번째, 카테고리와 태그를 다양하게 쓰기
블로그는 처음이라 처음엔 태그도 안썼었구요.
카테고리에는 카메라와 강아지, 반려견, 일상 정도의 동일한 카테고리만 사용했었는데 조금씩 배우면서 보니까 태그는 그 분야 내에 다양하게 써주는 것이 좋은 것 같구요.
카테고리는 동일하기 하나로 가기보단 두 가지를 고르는 게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저는 이렇게 두가지 정도 변경해주고 다시 승인받기 위해 들어가서 요청했더니



위에 사진처럼 이렇게 계정이 활성화 되었습니다! ^^
다시 승인요청을 보내고 난 후에는 거의 3일? 만에 빠르게 답장이 왔습니다.

이렇게 블로그 시작한 지 한달쯤 되어서 애드센스 승인도 받아보고 너무 좋고 신기합니다.
큰 기대없이, 사실 되든 안되든 별로 신경쓰지 않았던 부분인데 이 애드센스가 뭐라고 승인이 나니까 기분이 좋습니다! 승인을 받으니 블로거라고 인정받는 기분이기도 하구요. 앞으로도 열심히 글을 알차게 올려야겠다고 생각이 듭니다.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신 분들 고맙습니다^^
가기전에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댓글써주시면 맞댓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