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록DAILY/초록이의 창작공부

C4D 모델링 : 바람개비 언덕

바람개비

초록이의 취미생활 C4D 3D 디자인


시원한 바람도 느끼고 싶고 여름 휴가철 힐링이 필요한 오늘..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차원에서 밖에 돌아다니는 것을 자제하는 대신 시원한 바람이 살랑살랑 느껴질 것 같은 바람개비 모델링을 해보았어요.

바람개비 모델링의 관건은 날개를 자연스럽게 만드는 것이 중요한데 처음에는 순간 바람개비 날개가 헷갈려서 날개가 뒤집힌 바람개비를 만들었어요 ㅋㅋㅋ

 

뒤집힌 바람개비

 

너무 웃기죠~? 이렇게 다 만들고 렌더링 후에야 뒤집힌 것을 깨달았어요ㅋㅋ

안궁금하실 수도 있겠지만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을 설명해볼게요.
날개부분은 삼각형을 변형시켜야하는데 시포디 안에 삼각형이 없기때문에 별모양을 이용해요.
별모양의 꼭짓점을 변경해서 삼각형으로 만들어줍니다. 실제 종이처럼 표현해주려면 1cm정도의 두께가 필요하기때문에 Extrude로 입체적으로 만들어요.
그 다음에 Bend로 휘어지게 만들어서 바람개비 하나의 날개모양을 표현해줍니다.
바람개비 날개를 여러개 만들기 위해 cloner에서 radial mode로 넣어주고 count를 내가 만들고 싶은 바람개비 날개 수만큼 조정해주면 손쉽게 바람개비가 완성이 됩니다.
radial은 둥글게 개체가 여러개 생성이 되는 mode에요.

 

바람개비2

 

바람개비가 돌아가는 것을 만드려면 키프레임과 cloner 안에 offser를 조정하면서 만들면 돌아가는 바람개비까지 완성!!

이렇게 시원한 바람이 솔솔 부는 바람개비 언덕을 만들어보았습니다. ^-^
마스크없이 시원한 바람을 만끽할 수 있는 때가 빨리오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