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록TRAVEL/국내TRAVEL

영월 가볼만한 곳 :: 젊은달 와이파크

▶ 먼저 초록이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일상&취미 소통하는 초록이 블로그입니다.
▶ 블로그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을 꾹 눌러주세요.
▶ 언제나 편안하게 들려주세요~ 함께 소통해요 :)


영월 가볼만한 곳 :: 젊은달 와이파크


조형미술이 화려하고 예쁜 젊은달 와이파크!!
혹시 알고계시나요? 저는 이 날 영월도 처음이지만 이런 조형미술이 화려한 곳도 처음이에요.
원주에서 영월까지 국도를 타고 40분 정도 가면 도착하는 젊은달 와이파크!! 이름만큼이나 멋진 외관도 젊은 느낌! 세련된 느낌! 멋지다는 생각이 절로 드는 곳이었어요.

젊은달Y파크


입구에서 덕춘이와 한 컷 사진을 찍고 :)
젊은달 와이파크는 강아지 동반이 가능해서 덕춘이를 포대기에 안고 다녀왔습니다!!

신나는 덕춘이
신나는 덕춘이2
신나는 덕춘이3


사람들이 아무도 없는 공간에서 살짝 뛰어놀 수 있게 해주었어요:) 빨간색 조형물이 너무 예뻐서 덕춘이가 뛰는데 어찌나 그림같던지!! 사실 영상으로 정말 많이 찍었는데 이번에 이글을 쓰면서 영상을 올리는데 유해성이라고.. 안올라가지더니 결국 차단 당해버렸어요..

영상 30일간 차단


이게 무슨일인고 하니.. 제가 젊은달 와이파크에서 촬영한 전시된 작품들 중 동상을 하나 찍었는데 그 동상이 참 묘사가 적나라하게 되어있어서 그런지 유해물이라고 규제를 받아버렸어요...ㅠㅠ
이런 황당한 일이 다 있나 싶었습니다만... 너무 놀랐어요. 유해물이라뇨ㅠㅠㅠ
아무튼 그래서 사진으로만 올릴 수 밖에 없는 점... 너무 황당하고 불편하지만 별 수 있나요.. 글은 올려야죠!!

젊은달 와이파크 전시작품 중


안에서 보면 조금 무서웠던 동상인데 안을 들여다보는 동상이거든요!! 전체관람가인뎁ㅠㅠ
뒤에 산이라 배경도 예쁘고 햇빛도 잘들어서 아이폰 화질을 자랑하려다가 규제를 먹었어요...:( 슬프네요..


젊은달와이파크 입구
젊은달 와이파크 입구


아무튼 영상으로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 굴뚝같은데 영상에서 캡쳐해서 사진으로라도 보여드려요ㅠㅠ

입구에서부터 웅장한 조형물들!! 입장료는 성인 15,000원 가격으로 싼 가격은 아니지만 저는 그정도 가격에 이런 퀄리티를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했습니다!! 사실 원주에 살다보니 원주에 있는 뮤지엄산이랑 비교해보게 되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젊은달 와이파크가 더 넓고 볼게 많아서 좋았던 것 같아요:)
한번쯤 가보면 좋을 곳이랄까요!!


젊은달 와이파크 사진 명소
젊은달 와이파크 소금기둥
젊은달 와이파크 소금기둥 2
젊은달 와이파크 사진명소


이 날 아이폰12pro로 촬영해서 유튜브에 올렸는데 반응이 폭발적이었어요:) 아무래도 멋진 장소가 한 몫한 것 같아요!! 영상은 돌소채널에서 확인하실 수 있구요!!
지난 글은 아래 링크입니다:)

아이폰12pro 카메라 성능 :: 아이폰 오류 해결 - https://d-chorok.tistory.com/m/93

젊은달 와이파크 내부 1
젊은달 와이파크 내부 2
젊은달 와이파크 3


아무래도 사진찍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인생샷 남기기 좋은 곳인것 같아요! 덕춘이와도 돌소님과도 느낌있게 한 컷 찍었답니다 :)
뭔가 분위기가 멋지지 않나요~? 이때 이런 사진의 구도가 나왔을 때 좀 신기하고 멋있었어요ㅎㅎ


lg 티비광고를 연상케하는 소금기둥
실내 조형물
알라딘의 요술램프를 연상하게 하는 작품들
사슴인가 사람인가 특이한 작품
마리오네트 인형들


보다보면 정말 끊임없이 전시되어있는 테마들이 쭉 있어요:) 다음엔 어떤 것이 전시가 되어있을까 기대하게 되는 곳이었어요!! 설레고 두근두근하고~ 또 체험할 수 있는 것도 있으니 너무 재미있었죠!!

고소공포증 주의
체험이 가능한 전시회
무서우니 올라가진 못했어요:)


이 곳은 꽤 높은 곳으로 올라가야 볼 수 있는데 무섭긴 하지만 아찔하면서도 재미있었어요. 팁을 하나 드리자면 절대 치마입고 가지 마세요:) 구멍이 숭숭 뚫려있는 구조라서 아래를 내려다보이면 다 보이는데요~ 반대로 올려다보여도 다~ 보인답니다!! 자칫하다간 서로가 부끄러울수가 있어요:( 저도 부끄러운 상황이었어요..
긴 치마를 입고 갔지만 음... 그래서 더 펄럭였던 것 같아요ㅠㅠ 아찔합니다..
코로나만 아니면 저 그물에 올라가고 내려가고 체험할 수 있게 되어있는데 맨아래 그물빼고 자물쇠로 딱 잠겨있더라는..ㅠㅠ 하지만 안 잠겼어도 체험은 못했을 것 같아요 ㅎㅎㅎ 아마 아이들이 좋아하지 않을까 싶어요!!

거울샷


마무리는 거울샷!! 우리 덕춘이가 제일 편했던 것 같아요. 품 안에서 행복하게 구경했으니:)
전시를 다 보고나서 차 한잔 하는게 좋겠죠~?
바로 안에 카페가 있으니 앉아서 조금 휴식을 즐겨봅니다.

히비스커스 & 아이스티
조형전시 목성
메달려있는 동상


돌아다닐 땐 못봤는데 동상이 메달려있더라구요ㅎㅎ
마지막까지 재미를 주는 공간이었어요.


그리고 목성이라는 공간은 안에서 볼때도 너무 멋있고 신기했는데 밖에서 볼때도 웅장하고 멋있더라구요~
최옥영 작가님의 작품!! 어떻게 이런 작품을 생각하셔서 만드셨는지 정말 감탄했어요:)

배울것도 많고 볼거리도 체험할 수 있는 것도 있으니 영월 와이파크에서 알차게 또 보낸 것 같아요~!!
영월에 가시게 된다면 젊은달 Y파크로 꼭 한번 가보세요:)